[Beginer] [전설] 곰의 꼬리가 긴 까닭 (큰곰자리)

신하영 승인 2018.01.31 11:56 의견 0

난이도:*

해가 완전히 저물어 컴컴해진 숲속을 한 마리의 곰이 걷고 있었습니다. 곰은 자신도 모르게 숲속 깊은 곳까지 들어가더니만, 이내 길을 잃고 말았습니다. 어느새 태양은 서쪽으로 넘어가고, 하는 수 없이 곰은 숲속에서 하루 밤을 지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밤이 깊어지자 숲속 여기저기에서 와삭와삭 하는 소리가 들려왔습니다. 무서운 와중에도 졸고 있었던 곰은 깜짝 놀라 잠을 깼습니다. 그런데 이게 어찌된 일일까요? 눈앞에 있는 나무가 움직이고 있는게 아니겠습니다? 곰은 너무 놀라 뺨을 꼬집었습니다. 그러나 이건 꿈도 아니고 말 그대로 실제 상황이었습니다. 무서운 소리를 내며 큰 나무가 다가와 곰 앞에 멈추었습니다.

"너는 이 산 속에서 무얼 하고 있는 것인고?"

곰은 와들와들 떨면서 말했습니다.

"아 ,, 저는 길을 잃었습니다."

" 길을 잃었다고? 그러면 내가 돌아가게 해 주지..."

그 나무는 사실 숲속의 대왕이었습니다. 숲의 대왕은 곰이 숲을 침범한 것이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긴 가지를 펴서 곰의 꼬리를 잡아 올리더니만 휙휙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나 아파서 곰은 정신없이 비명을 질러댔지만 숲의 대왕은 대꾸도 하지 않고 계속해서 곰을 돌리더니, 있는 힘껏 허공으로 던졌습니다.

곰은 하늘로 자꾸자꾸 올라가 큰곰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북두칠성의 기다란 부분이 큰곰의 꼬리인데 꼬리가 긴 것은 숲의 대왕이 몇 번이나 잡아 돌렸기 때문이랍니다. 그리고 얼마나 세게 하늘로 던졌는지, 지금도 북쪽 하늘을 뱅뱅 돌고 있다고 하지요.

- 아메리카 인디언에게 내려오는 전설이었습니다 -

저작권자 ⓒ 스페이스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